rp 출신으로 한마디..

한국 공군, 해군력 북한에 비해서 월등합니다.
아예 상대조차 안될정도로 막강하죠.. 중국하고 싸워도 해볼만한 전력입니다.

그런데 문제가 있어요..
이모든 전제조건이 미군의 지원이 있어야만 가능하다는겁니다.
미군 철수하죠? 한국의 우수한 공군력, 해군력 아주 비싼 고철덩어리일 뿐입니다. 무기공급, 수리 이런건 둘째로 치고 떠서 할수 있는게 육안 독파이팅정도? 최홍만이라고 해도 눈가리고 주먹휘두르고 있다면 글쎄요???

그럼 미군에 종속적인 체계를 바꾸면 되지 않느냐?
한마디로 무지한 사람의 바람일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공군이 국방예산의 50프로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해군은 둘째치고 공군이 미군에서 독자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전국방예산을 다 투입하고도 2배이상의 예산이 필요합니다. 이게 설치하는 비용이 아니라 운영비용이죠.. 답이 안나오는겁니다. 이렇게 하려면 한국 국방예산편성을 200프로 올려야하고 그것은 북한신 선군정치로 들어가면서 세계 2~3위권의 국방력만 가지게 되는 결과죠..

영국, 프랑스등 유럽식 모델이 있지 않느냐? 예네들은 과거 미국보다 강대국이었고 세계대전을 통한 역사적 무기체계 노하우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마저도 미국,러시아식의 체계에 비하면 수십차원 낮은 단계이죠..

f-22도입 좋다 이겁니다. 하지만 도입해봤자 미국이 반대하면 아무것도 못하는 고철수준이 되는건 마찬가지입니다. 북한, 중국, 러시아등을 상대하기에는 f-15도 상당히 우수한 실현가능한 최고의 기종입니다. 라팔, 유로파이터 이딴건 우리가 욕하는 f-16팔콘보다 못하거나 비슷한 수준의 비슷한 능력,목표의 전투기입니다. f-15는전략기입니다. 선택의 여지는 없는거죠..

하지만 일본하고 전쟁이라면 말이 안됩니다. 일본이나 한국이나 미국없이는 못움직입니다. 승패는 미국이 한국편을 드느냐 일본편을 드느냐에 달려 있지 일본이 쎄냐 한국이 쎄냐 문제가 아니란겁니다. 아니 전세계의 전쟁은 미국이 어디를 편드느냐에 따라 결론이 이미 결정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