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베리아철도와 대운하의 정당성

시베리아 횡단 열차의 시작점은 대한민국입니다. 머나먼 러시아가 출발점은 아니지요. 대륙의 시작은 대한민국입니다.시베리아 횡단철도….우스게 소리지만,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시베리아 철도는 광폭이지요. 우리는 중국과 마찬가지로 일반 소폭이라고 해야하나?좀 짧죠..그래서 광폭보다는 승차감이 좀 떨어지죠. 열차도 좀 작고말이죠.왜 러시아는 광폭일까?러시아 짜르가 철도에 관한 보고를 받을려고 할때, 보드카에 좀 취해 있었나봅니다.철도 폭을 어떻게 할까라고 어쭈어 봤는데? 왕의 말이 니x대로 해라 라고 했답니다.그래서 그 사람 엑스가 남보다 좀 마니 컸다고 하는데..ㅋㅋㅋㅋ 그래서 광폭이라는데요…농담입니다.  시베리아 철도.. 아시아와 유럽을 이어주는 역활을 하며 앞으로는 수많은 물류들이 철의 실크로드를 통해 이동할 것임은 확실합니다. 배로 유럽가지 가려고 보름이상이 걸리는데, 철의 실크로드를 이용하면 8일밖에 안걸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출발 신의주 블라디에서 모스크바 약7일 14시간 가량 소요될것으로 보이지만..ㅋㅋ ㅋ 현재의 기술로는 더 걸릴겁니다. 아직 광폭과 우리나라 철로를 자동 이어줄 시스템이 개발 안되었으니까요.. 현재 중국과 러시아는 열차가 앞뒤로 왔다갔다 하며 레일을 맞춰서 움직이던데..ㅋ 예전에는 크레인으로 일일이 들었다고 했습니다.  러시아 하바롭스크와 중국 하얼빈과는 이미 철도로써 물류나 관광을 하고 있습니다. 저도 갔다왔구여…2일 걸렸는데, 비자검사 및 철로 변경에 많은 시간이 걸리더군요. 하루면 되는데 잡다한 검사가 무려3번이나 있었습니다. 물류검사…이건장난이 아닙니다. 짐을 가지고 타면 100킬로던 200킬로던 모두 가지고 타고 가지고 내리는 일을 2번이나 해야 합니다.물런 30킬로 이상 가지고 탈수 없지만, 오버차지를 내면 가능하지요. 여하튼 러시아의 채소나 과일은 거의 중국에서 들여온다고 보면 됩니다.  대운하와 시베리아 철도는 무슨 관계일까??? 조금 이상하게 들릴수 있겠지만, 일본은 우리에게 해저터널을 자기네 비용을 들여서 짓겠다고 하고(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시베리아 철도의 시작점과 물류저장창고가 될것이라는 것을 일본이 알겠지요..수송비용을 줄여 수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겁니다).우리는 이런 물류창고를 아직 생각도 안하죠. 앞으로는 일본 기업들이 철길을 이용해 제품을 수송하게 될것이라는 점과 러시아가 북한의 철길을 대신 지어주는 것에는 많은 이익관계가 있겠죠.철길을 지어주고 또한 철길사용권을 확보받겠죠. 심각한 문제인데 말입니다. 우리가 지어줘도 되는데.나중엔 철길 사용료가 엄청 올라갈것인데 말입니다. 항구 포트 사용권도 마찬가지 입니다. 북에 있는 항구포트 사용권 또한 러시아가 몇개를 쥐고 있죠. 그 사용권 또한 엄청날것입니다. 우리나라가 간접 지원을 북에게 할때 이런 교통물류부터 지원해서 통일이 되었을때 바로 활용가능한 정책을 만들어야 합니다. 모두 외국에세 빼앗기기 전에 말입니다.현재 북한의 포트 사용권이 어떤 나라에게 돌아갔는지. 보통 20-30년 계약이니까 말이죠. 언젠가 러시아 한 문서를 접했는데, 북한 포트 사용에 관한 투자서였습니다. 일반인이 손댈수 없기에, 그냥 흘러버리고 말았는데 정부는 알고나 있는지 속이 탑니다. 따라서 우리는 철도물류 창고도 러시아에 하나, 중국에 하나, 한국에도 빨리 건설해야 합니다. 조금이나마 땅이 쌀때 그리고 눈치채지 않게 빠르게 대응해야 합니다. 또한 물류 수송이  편리하게 교통망을 대운하와 관련해 만들어 나가야 합니다.  우리나라, 일본의 수출품이 모두 철길을 이용해서 유럽에 수출하게 될것이며, 또한 동아시아의 물류가 한국으로 모일것입니다. 그러면 우리나라 수출품은 먼저 철길을 이용하여  옮김으로써 일본보다 신상품을 빨리 보내는 방안을 마련하고, 외국의 수출품은 대운하를 통해 수출과 수입을 고려, 서울지점에서 만나 철길로 이동하는 방안도 마련해야 합니다. 철길과 운하를 이용하면 더 빠르게 물류수송전쟁에서 우위에 설수 있으며, 선착장을 이용한 물류창고도 지을수 있습니다. 대운하에 관련한 최고의 유언비어중 하나가 부산에서 서울까지 일주일걸린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무동력..바람만 가지고움직일때…ㅋㅋ 이런말을 믿습니까???동력원이 있을경우 30킬로로 가더라도..ㅋㅋ 몇시간 안걸리죠…네..????? 그렇습니다. 이젠 시각을 좀 크게 봅시다. 아시아 물류 선진국으로서 러시아를 이용한 철의 실크로드가 우리나라가 살길 입니다.  문제가 터지기 전에 빨리 대응책도 마련해야 하고,,,정부..참 일많겠습니다.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