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국익을 위한 글] 쇠고기, 한미 FTA

힐러리 클린턴이 한미 FTA 재협상을 시사하면서 미국 쇠고기 수출에도 우려할 점이 있다고 했습니다.
 
미국이 이렇게 해야 쇠고기 수출해서 돈 왕창 벌 수 있습니다. 한국하고 재협상 해서, 일본의 미국 쇠고기 수입 조건 이상으로 아주 까다로운 위생조건으로만 미국 쇠고기가 한국에 수출되게해야 합니다.
 
지금보다 한국 내 미국 쇠고기 가격이 약간 오르겠지요? 
 
그러나 그로 인한 물량 감소는 일시적일  현상에 불과합니다.
 
얼만 안 되어서, 한우 생산업자, 한우 유통업자, 호주 등 미국 외 쇠고기 수입 업자들에게 잔혹하게 큰 타격을 줄 정도로 미국 쇠고기의 인기가 올라갈 것입니다. 당연히 미국 쇠고기 업자들은 돈 많이 벌겠지요.
 
그러니까, 미국이 꼭 그렇게 하길 바랍니다.
 
제가 한국사람이긴 하지만, 미국을 너무 좋아하고 싸랑하는 사람이거든요. 그렇게 해서 우리 한우 농가들이 엄청 타격 받을 게 뻔한데도,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미국에 대한 충정심에서 하는 말입니다.
 
제 말이 믿어지지 않거든, 아주 미국적이고 아주 /과/학/적/인 방법으로 한국의 소비자 성향을 한 번 조사해 보시길. 제 말이 틀리지 않다는 점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한국 같은 아시아 후진국에는 쓰레기 식품도 처음에 일시적인 반감만 있을 뿐, 조금 세월이 지나면 “미국산”이라는 고품격 이미지와 낮은 가격 때문에 잘 팔릴 것이라고 조언하는 사람들이 힐러리 주변에 나타날 것입니다. 거기에 대해 감정적인 반응을 보일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그들에게 한국 소비자에 대한 사회 /과/학/적/인 근거를 가져오라고 해 보면 해답이 나옵니다. 그들이 틀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