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다시는 분들께….

원문의 내용은 돈주고 구매하는 우리가 유리한 “갑”의 입장을 최대한 활용하라는 것 아닙니까?

F-15K 가 훌륭한 기체인 것은 다들 잘 알고 있습니다.우리 요구 사양에 최적의 제품인 것도 알고 있습니다. F-15K! 이스라엘이나, 일본보다 훨씬 더 좋은 기체를 값싸게 잘 산 것 잘 알고 있습니다.

문제는 그게 아니구요…….
개발된지 얼마되지않은 글로벌호크를 우리가 급하게 필요하니까 구매할 권리를 달라는 거 아닙니까?
글로벌호크를 구매하는 것이 나쁩니까? 돈도 있겠다……한세트 구매하면 좋은 것 아닙니까?
물론 미국에서 고생해서 개발한 비행기를 손도 안대고 코풀려고하면 잘 안팔려고 하겠죠. 미국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것입니다.

그렇다고 이번에도 30년을 기다렸다가 단종하기 직전에 살까요? 남들은 글로벌호크보다 더 UPGRADE된 차세대 정찰기로 구매하려 할때 “야, 이게 지금 일본에 있는 글로벌호크보다 더 성능이 좋은 거야” 하면서 또 우리에게 강매하겠죠.

댓글 다시는 분들님……
F-15K를 10년 전에 구매했으면 더 좋지 않았나요?
글로벌호크를 성능이 좋아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30년 뒤에 살까요?
주변국의 정보를 모두 미국에게만 의존하면서……전시작전통제권을 넘겨받지 말자고 주장하시겠습니까?

레바논 파병, 이라크 철군, 아프가니스탄 철군, 조기 경보기 구매 등 우리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카드를 활용하여, 값싸고 성능 종고, 꼭 필요한 제품을 구매 하자는 데에 동의하지 않으십니까?